대명소노의 티웨이항공 인수 확정 소식 외-짧은 소식

x.com/travelbiztalk 를 통해 공유한 짧은 소식들을 묶어서 공유합니다. 티웨이 인수소식은 꽤 오랜 뉴스지만 확정이라는 의미가 있고, 터키항공의 여행업 전업 소식이 눈에 들어오는군요.

대명소노의 티웨이항공 인수 확정 소식 외-짧은 소식
AI를 매우 잘 활용하고 있는 노랑풍선

트립비토즈의 특별한 기능 추가

호텔과 뭔가 소통이 가능한 기능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가능한 호텔이 그리 많지는 않을 것 같은데 어떻게 구현해서 운영하는지 궁금하네요. 올바로 잘 동작한다면 대대적으로 마케팅을 해도 전혀 모자람이 없는 서비스인데 그런 소식은 없네요.

롯데호텔 서비스 장애?

포인트 무한지급을 하게된 롯데호텔, 고객에게 모두 전화해서 잘 마무리 했을겁니다만... 멤버쉽 서비스 운영은 이리저리 쉽지 않습니다. 특히 특급호텔에선 말이죠.

노랑풍선의 OCR 여권 정보 처리

AI를 너무 강조하는 노랑풍선의 새 서비스인데 진짜 직접 AI를 운영하지는 못할거고 약간의 AI가 묻어있는 OCR을 잘 선택했나 봅니다.

내용을 잘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이나 메일 등으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호텔 만족도 조사 분석

꽤 볼게 많은 포스팅이라 공유합니다. 고객의 호텔에 대한 만족도는 곧 여행사에서 고객에게 추천할 숙소를 선택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참고 삼아 읽어두면 도움이 될 내용.

글래드 호텔의 매각

글래드 브랜드가 사라지게 됩니다. DL에서 매각을 선택했는데 싱가포르관광청에서는 글로벌 브랜드로 갈아 끼우고 싶다고 했다는 군요. 하긴 DL에 계속 브랜드 사용료를 지불하고 싶은 마음이 1이라도 있을까요?

대명소노의 티웨이 인수

드디어! 꽤 오랜 이야기라 관심은 떨어지겠지만 드디어 인수를 확정했습니다.

야놀자 리서치 보고서

2024 한국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관광 실적 분석 PDF 파일을 참고하세요.

터키항공의 도발

터키항공이 터키항공 홀리데이 서비스를 글로벌로 오픈했다고 합니다. 호텔베즈의 모회사 HBX Group과 Perfect Stay 와 제휴하여 오픈했군요.

항공사가 적극적으로 에어텔, 다이나믹 패키지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변화의 시작이 될까요?

Turkish Airlines Holidays | Fly high and discover our holiday packages
Enjoy exceptional discounts and exclusive perks on our selection of travel deals | 2x Payment | Holiday Guarentee | Best price Guarantee

디다는 이제 디다입니다.

Didatravel 이 이제 DiDA가 되었습니다. 리브랜딩이라고 하죠. 근데 우리는 처음부터 디다라고 했으니..

Read more

거실의 TV가 꺼진 뒤, 진짜 여행이 시작됐다: 미디어 권력 이동과 여행의 미래

거실의 TV가 꺼진 뒤, 진짜 여행이 시작됐다: 미디어 권력 이동과 여행의 미래

혹시 기억하시나요? 금요일 저녁이면 온 가족이 TV 앞에 모여 앉았던 그 시절을요. 화면 속에서 할배들이 루브르 박물관 앞을 거닐고, 크로아티아의 붉은 지붕 아래서 커피를 마시는 장면이 나오면, 다음 날 아침 여행사 전화통엔 불이 났습니다. "저기 TV에 나온 거랑 똑같은 코스로 예약해 주세요." 그땐 그게 여행의 정석이었고, 일종의 사회적 법칙이었습니다. 거실 한가운데 놓인 TV는 단순한 가전제품이 아니었죠. 우리에게 "올해 휴가는 여기로 가야 해"라고 명령을 내리는 절대적인 '게이트키퍼(Gatekeeper)'였습니다.

By Demian
[루머] 네이버 항공 서비스 개편

[루머] 네이버 항공 서비스 개편

네이버의 항공 서비스의 개편이 예정되어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서비스명은 네이버 항공권이죠. 네이버는 현재 국내선 / 국제선 항공권 모두 메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스카이스캐너와 함께 가장 큰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 서비스죠. 루머를 정리해보자면 1. 국내선의 경우 현재의 노선/일자 검색형태가 아닌 자연어 검색을 통한 AI검색 기능을 도입 2. 국내선 결제에 메타

By TravelBiz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