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소식-24년 1~11월 BSP 통계 외

x.com을 통해 공유된 뉴스를 정리해서 공유해 드립니다. 세계여행신문 신년 첫호의 BSP 통계가 올라왔군요. 업계지의 현실도 보이는 재미난 기사입니다.

짧은 소식-24년 1~11월 BSP 통계 외

세계여행신문 BSP 통계

2강 3중 상황이 견고해 졌습니다. 하지만 마이리얼트립, 노랑풍선, 참좋은여행은 합산으로는 거의 차이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꽤 오래 이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세계여행신문 2025년 1월 6일자 10면 / BSP 실적_2024년 1~11월
세계여행신문 2025년 1월 6일자 10면 / BSP 실적_2024년 1~11월
2강3중의 항공권 판매 시장
2024년 BSP 발권액을 기반으로 항공권 판매 시장의 판도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세계여행신문 BSP 실적 기사는 꽤 큰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점은 하나투어와 모두투어는 지사를 포함한 값을 통계로 잡고 있지만 다른 회사들은 별개로 잡는 것도 그렇지만, 이번 기사에서는 계산마저 좀 엉터리로 했죠. 아마 이 값도 잘못된 값일 수 있습니다. 합산이 이게 뭡니까!!!

  • 현대드림투어 총 4개 BSP
  • 타이드스퀘어 총 4개 BSP
'현대드림투어'와 '현대 드림 투어'는 다른 회사, '타이드스퀘어서소문점'과 '타이드스퀘어 서소문점'도 다른 회사로 합산을 했죠.

하나로 합쳐보면 현대드림투어가 6위, 타이드스퀘어가 8위가 됩니다. 저도 이 간단한 비교가 틀렸군요. 온라인투어가 근소한 차이로 7위입니다.

상위권과 중위권 싸움에 하위권의 실질적인 동반 침체가 보인다고 해야할까요? 멀리서 타이드스퀘어의 구조조정 루머도 있던데 말이죠. 하위권은 현대드림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는 하락세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BSP발권량, 지난해보다 1조 늘어

2024년 12월까지 데이터가 모두 모이면 2019년이나 2018년과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있겠군요.

MG Group 사모펀드 인수 소식

MG Group 인수는 어제의 짧은 글을 참고하세요.

2025년 1월 2일 짧은 소식-MG Group 인수 소식 외
x.com을 통해 공유된 뉴스를 정리해서 공유해 드립니다. 동남아 대표 BedBank인 MG Group가 사모펀드 품에 안기게 되었습니다.

Read more

여행업의 미래, 'MICE'에 달려있다: 단순 알선에서 '경험 설계자'로

여행업의 미래, 'MICE'에 달려있다: 단순 알선에서 '경험 설계자'로

"MICE 산업." 이 단어를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거대한 컨벤션 센터, 딱딱한 정장을 입은 사람들, 지루한 기업 회의 같은 이미지가 먼저 떠오를지 모릅니다. '굴뚝 없는 황금 산업'이라는 화려한 수식어가 따라붙지만, 솔직히 여행업을 하는 많은 분에게 MICE는 그저 '까다롭고 복잡한 대형 단체 손님' 정도로 여겨지진 않았나요?

By Demian
캄보디아 위기 해부: 지정학적 위험 심층 분석과 대한민국 여행 산업을 위한 새로운 로드맵

캄보디아 위기 해부: 지정학적 위험 심층 분석과 대한민국 여행 산업을 위한 새로운 로드맵

최근 캄보디아에서 불거진 일련의 사태는 단순히 치안이 무너진 표면적인 문제를 넘어섭니다. 이는 조직화된 범죄 산업과 지정학적 위험이 뒤섞인 복합적이고 중층적인 위기임을 시사합니다. 언론이 비추지 못한 이면을 깊이 파고들어, 현재의 위협 구조를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강제 노동을 노리는 표적형 조직범죄와 일반 관광객이 마주하는 일상적인 안보 환경 사이에 어떤 본질적인 차이가 있는지 규명하고자 합니다.

By Dem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