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소식-24년 1~11월 BSP 통계 외

x.com을 통해 공유된 뉴스를 정리해서 공유해 드립니다. 세계여행신문 신년 첫호의 BSP 통계가 올라왔군요. 업계지의 현실도 보이는 재미난 기사입니다.

짧은 소식-24년 1~11월 BSP 통계 외

세계여행신문 BSP 통계

2강 3중 상황이 견고해 졌습니다. 하지만 마이리얼트립, 노랑풍선, 참좋은여행은 합산으로는 거의 차이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꽤 오래 이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세계여행신문 2025년 1월 6일자 10면 / BSP 실적_2024년 1~11월
세계여행신문 2025년 1월 6일자 10면 / BSP 실적_2024년 1~11월
2강3중의 항공권 판매 시장
2024년 BSP 발권액을 기반으로 항공권 판매 시장의 판도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세계여행신문 BSP 실적 기사는 꽤 큰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점은 하나투어와 모두투어는 지사를 포함한 값을 통계로 잡고 있지만 다른 회사들은 별개로 잡는 것도 그렇지만, 이번 기사에서는 계산마저 좀 엉터리로 했죠. 아마 이 값도 잘못된 값일 수 있습니다. 합산이 이게 뭡니까!!!

  • 현대드림투어 총 4개 BSP
  • 타이드스퀘어 총 4개 BSP
'현대드림투어'와 '현대 드림 투어'는 다른 회사, '타이드스퀘어서소문점'과 '타이드스퀘어 서소문점'도 다른 회사로 합산을 했죠.

하나로 합쳐보면 현대드림투어가 6위, 타이드스퀘어가 8위가 됩니다. 저도 이 간단한 비교가 틀렸군요. 온라인투어가 근소한 차이로 7위입니다.

상위권과 중위권 싸움에 하위권의 실질적인 동반 침체가 보인다고 해야할까요? 멀리서 타이드스퀘어의 구조조정 루머도 있던데 말이죠. 하위권은 현대드림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는 하락세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BSP발권량, 지난해보다 1조 늘어

2024년 12월까지 데이터가 모두 모이면 2019년이나 2018년과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있겠군요.

BSP 실적 분석 - Travel Business Talk
국내외 여행업 최신 동향, OTA 관련 정보, 업계의 작은 루머와 여행 비즈니스 관련 인사이트를 다룹니다. Travel Tech와 Travel Startup

MG Group 사모펀드 인수 소식

MG Group 인수는 어제의 짧은 글을 참고하세요.

2025년 1월 2일 짧은 소식-MG Group 인수 소식 외
x.com을 통해 공유된 뉴스를 정리해서 공유해 드립니다. 동남아 대표 BedBank인 MG Group가 사모펀드 품에 안기게 되었습니다.

Read more

거실의 TV가 꺼진 뒤, 진짜 여행이 시작됐다: 미디어 권력 이동과 여행의 미래

거실의 TV가 꺼진 뒤, 진짜 여행이 시작됐다: 미디어 권력 이동과 여행의 미래

혹시 기억하시나요? 금요일 저녁이면 온 가족이 TV 앞에 모여 앉았던 그 시절을요. 화면 속에서 할배들이 루브르 박물관 앞을 거닐고, 크로아티아의 붉은 지붕 아래서 커피를 마시는 장면이 나오면, 다음 날 아침 여행사 전화통엔 불이 났습니다. "저기 TV에 나온 거랑 똑같은 코스로 예약해 주세요." 그땐 그게 여행의 정석이었고, 일종의 사회적 법칙이었습니다. 거실 한가운데 놓인 TV는 단순한 가전제품이 아니었죠. 우리에게 "올해 휴가는 여기로 가야 해"라고 명령을 내리는 절대적인 '게이트키퍼(Gatekeeper)'였습니다.

By Demian
[루머] 네이버 항공 서비스 개편

[루머] 네이버 항공 서비스 개편

네이버의 항공 서비스의 개편이 예정되어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서비스명은 네이버 항공권이죠. 네이버는 현재 국내선 / 국제선 항공권 모두 메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스카이스캐너와 함께 가장 큰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 서비스죠. 루머를 정리해보자면 1. 국내선의 경우 현재의 노선/일자 검색형태가 아닌 자연어 검색을 통한 AI검색 기능을 도입 2. 국내선 결제에 메타

By TravelBiz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