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컴바인의 revato 사업 종료

아주 특별한 D2C를 가장한 B2C서비스 HotelsCombinded의 Revato가 서비스 종료한다고 합니다.

호텔스컴바인의 revato 사업 종료
Increase Direct Bookings

카약의 서브브랜드가 된 호텔스컴바인의 아주 특별한 서비스인 Revato가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D2C가 준비되지 않은 호텔에게 D2C를 제공하는 컨셉으로 메타서치(호텔스컴바인과 네이버호텔)에서 직접 예약을 받게 도와주던 존재였죠.

하지만 글로벌 서비스인 카약에서는 메타서치에서 이런 서비스를 왜 운영하는지 이해하기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결국 그들의 의지대로 서비스가 종료되는군요.

  • 2025년 8월 1일 계약해지
  • 2025년 12월 31일 관리페이지 접속종료

호텔스컴바인의 Revato 팀은 인원이 꽤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조정될지 궁금하군요.

Read more

여행사의 채용 시스템, 공채의 유산과 수시 채용의 그림자

여행사의 채용 시스템, 공채의 유산과 수시 채용의 그림자

최근 패키지여행의 성과가 저조해지면서 여행업계는 큰 위기에 봉착한다. 모두가 이 위기의 원인을 팬데믹 이후의 변화나 새로운 경쟁자의 등장에서 찾고 있다. 하지만 나는 다른 시각에서 이 문제를 바라본다. 과연 지금의 위기는 단순히 외부 환경 탓일까? 혹시 오랜 시간 동안 곪아온 '인사 적체'라는 내부적 문제 때문은 아닐까? 이 글은 그 질문에서 시작된다. 겉으로 드러난 위기 이면에 숨겨진 여행업계의 구조적 문제를 파헤쳐 본다.

By Dem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