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업계지의 반응
24년 10월 30일, 헤럴드경제에 기사화 된 이후 인터넷 언론에 꽤 크게 기사화 된 내용은 업계지에서 어떻게 받아들이고 소개하고 있을까요?
관련 기사와 내용은 이미 잘 아시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모르는 내용이시라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대표적인 여행 업계지의 반응입니다.




반응? 그런 거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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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vel Business Talk엄지척대표적인 여행 업계지의 반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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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리더십을 갈아엎었다. 보도자료에는 '제2의 도약'이니 '3각 편대'니 하는 화려한 수사들이 난무하지만, 행간을 읽어보면 메시지는 꽤나 서늘하다. "이제 낭만은 끝났다. 숫자로 증명해라."
혹시 기억하시나요? 금요일 저녁이면 온 가족이 TV 앞에 모여 앉았던 그 시절을요. 화면 속에서 할배들이 루브르 박물관 앞을 거닐고, 크로아티아의 붉은 지붕 아래서 커피를 마시는 장면이 나오면, 다음 날 아침 여행사 전화통엔 불이 났습니다. "저기 TV에 나온 거랑 똑같은 코스로 예약해 주세요." 그땐 그게 여행의 정석이었고, 일종의 사회적 법칙이었습니다. 거실 한가운데 놓인 TV는 단순한 가전제품이 아니었죠. 우리에게 "올해 휴가는 여기로 가야 해"라고 명령을 내리는 절대적인 '게이트키퍼(Gatekeeper)'였습니다.
네이버의 항공 서비스의 개편이 예정되어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서비스명은 네이버 항공권이죠. 네이버는 현재 국내선 / 국제선 항공권 모두 메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스카이스캐너와 함께 가장 큰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 서비스죠. 루머를 정리해보자면 1. 국내선의 경우 현재의 노선/일자 검색형태가 아닌 자연어 검색을 통한 AI검색 기능을 도입 2. 국내선 결제에 메타
야기된 소문에 따르면 모 여행사에서 특정 분야 개발을 담당하고 있던 개발팀이 단체로 사직서를 제출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놀랍게도 팀의 거의 대부분 인원이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하며, 해당 인원들은 현 여행사의 직접적인 라이벌 경쟁사로 이직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자리를 옮기려 하는 라이벌 경쟁사는 해당 개발팀 포지션을 오픈한 상태로 해당 분야의 서비스를 새롭게 개발중이며, 상당히